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폭염대비 취약계층 방문
상태바
폭염대비 취약계층 방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8.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촌면 자생단체 지역자율방재단, 주부민방위대
김해시 주촌면(면장 김동기)에서는 지난 6일 관내 경로당 및 독거노인(23세대)을 방문하여 위로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는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에게 폭음대비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며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될 수 있도록 폭음발생 시 행동요령 및 응급처치방법 등에 대한 교육 실시와 냉방기 등을 점검해 폭음에 대비토록 하였으며 건강과 영양 상태 및 주거환경까지 확인하여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며 방문 시 수박, 음료 등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평소 노인들이 자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경로당, 마을회관 등의 무더위쉼터에 폭염이 집중되는 시간대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야외활동을 자제하도록 당부하고 특히 폭염경보 발령 시 농촌지역에서 밭일 등으로 피해를 입는 독거노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방송 등을 활용해 폭염발령상황 및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조무현)과 주부민방위대(대장 박여정)는 5개조를 편성하여 생활여건, 건강상태 등으로 도움이 절실히 요구되는 독거노인은 주 1회 이상 방문해 수시 안부확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민간 복지서비스 인프라와 연계 추진하는 등 노인건강과 노인복지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촌면 관계자는 “독거노인들이 폭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에서 “폭염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체계를 통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