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대,재학생 취업 쉬워
상태바
경남대,재학생 취업 쉬워
  • 영남방송
  • 승인 2007.09.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취업클리닉>프로그램 실시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해 도내 4년제 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지방대학으로「2006년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교육부)」에서 전국 14위(A그룹, 졸업생 3,000명이상)를 차지해 올해에도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대학 취업지원부는 재학생들의 취업능력강화 및 진로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3, 4학년들을 대상으로 지난5일부터 14일까지 <취업클리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클리닉은 ‘입사 서류 클리닉’과 ‘면접특강’의 2개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입사 서류 클리닉’은 서류전형에서부터 차별화 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당 기간동안 재학생들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접수받아 이를 취업전문기업에 의뢰해 일일이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게 된다.

 특히 다음 달 5일 오후 2시에 취업전용자료실(한마관 3층)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 특강’도 실시해 최근 변화하는 면접의 신경향분석과 대비, 면접화법 및 인사법, 표정관리, 표현력 등을 교정한 후 실전 모의면접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경남대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난해부터 노동부에서 지원을 받아 <취업캠프>를 개최해왔고, 올해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재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한 <2007년 중소기업 인력개발원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어 타 대학들의 모델이 되고 있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