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국국제대 절주동아리, 전국대회 우수상
상태바
한국국제대 절주동아리, 전국대회 우수상
  • 지청원 기자
  • 승인 2012.11.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절주캠페인노력 호평

한국국제대학교(총장 김영식) 간호학과(학과장 김은희) 절주동아리 W(회장 이은주, W 의미 : 당신의 건강과 행복을 두 배로 해드리겠습니다)는 보건복지부와 대한보건협회가 주최한 2012년도 전국대학절주동아리 종합실적평가대회에서 사업부문 우수상을 차지해 대한보건협회장상과 함께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한국국제대 ‘절주동아리 W’는 간호학과 재학생 전원이 회원으로, 3년 연속 절주동아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연간 32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고 있는데, 대학축제 기간을 비롯해 정기적인 절주 캠페인을 통해 절주홍보와 절주서약, 음주 보행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건전한 음주문화의 메신저로 활동하며 또한 ‘술 반입 없는 Clean Campus 조성, 우리가 먼저 앞장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대학 내에서의 금주는 물론, 대학 캠퍼스 내에서의 음주와 관련한 불미스러운 행동들을 사전에 예방하는 활동들을 펼치며, 대학생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동아리 회원 전체가 진주시 알콜상담센터로 부터 절주 전문봉사자 수료증을 취득하고 앞으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의 절주교육 봉사자로 술과 관련한 경각심과 함께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는 역할들을 하게 되었다.

‘절주 동아리 W’ 지도교수인 김은희 간호학과장은 “간호학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잘할 수 있는 건강모델로서의 교육기회로 삼고자 간호학과 개설과 동시에 동아리를 창립했는데, 점차 전체 학생과 지역사회로 확대하고 있다”면서 동아리 이은주 회장(3년)은 “절주는 금주와는 달리 술을 마시되, 조금씩 건강을 해치지 않게 마시는 것으로, 우리가 건강한 대학생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