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울림 문화로 달라지는 대학축제’
상태바
‘어울림 문화로 달라지는 대학축제’
  • 공문욱 객원기자
  • 승인 2012.05.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 나누미, 다문화 체험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축제로
본격적인 대학가의 축제 시즌을 맞아 지금 대학가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하다.

인제대학교(총장 이원로) 총학생회는 지난 2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박 3일간 다문화 가족과 지역시민이 함께하는 나눔과 화합의 대학 축제를 개최했다.

 
 
인제대 학생회는 이번 축제를 평소 면학 환경 조성을 위해 청결에 힘써주시는 환경미화원 아주머니들의 노고에 ‘사랑 나누미’라는 주제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특별한 이벤트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감사의 노래 공연과 성심을 담은 안마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인사대 학생회의 경증장애우들과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여 대학생들과 짝꿍 체육대회, 폐이퍼 아트체험, 장애우들을 이해하기 위해 대학생 장애 체험등 대학생다운 참신한 축제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이번 인제대 축제는 김해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특별 행사로 마련됐다. 다문화 체험 페스티벌은 물론 다양한 나라의 문화 전통을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재학생과 외국인 이민자가 함께하는 다문화 요리 경연대회가 개최되어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무대가 진행되어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하는 다문화 체험페스티벌, 음악학과 학생들이 펼치는 작은 콘서트, 동아리에서 주최하는 작품전시회로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학우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건강충전 이벤트가 개최되어 흡연과 음주로 나빠질 수 있는 건강을 체크하고 김해시 보건소의 이동금연 클리닉을 통해 체내 일산화탄소량 측정과 함께 건강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인제대 총학생회장 하정훈(23, 환경공학부 4학년) 군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모든 이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하는 축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으며 대학 축제를 통해 다문화 가정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근한 축제로 만들어 갈 것 이다”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