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국국제대 상문대동제 8일 '팡파르'
상태바
한국국제대 상문대동제 8일 '팡파르'
  • 지청원 기자
  • 승인 2012.05.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낭만.봉사.교육 가득 봄축제 자리매김
흥청망청한 대학축제를 지양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건전한 대학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국국제대학교(총장 김영식) 상문대동제가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열린다.

한국국제대 총학생회(회장 박원희)는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제34회 상문대동제를 개최하면서 ‘청춘이여 열정을 뿜어라’를 주제로 기존의 대학축제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하고, 색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부분의 대학축제가 가을에 열리는데 비해 2006년도부터 봄 축제로 개최하고 있는 한국국제대 상문대동제는 지역사회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과 건전문화 캠페인과 유학생 참여 등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올해도 지역 어린이를 초청한 다양한 행사가 눈길을 끄는데, ▲나의 친구 책(유아교육과) ▲미술・체육 체험관(초등특수교육과) ▲어울림 체험 한마당(유아특수교육과) 등의 행사가 재미있는 동극 공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건강을 주제로 한 간호학과의 절주 캠페인이 무알코올 칵테일 시음회와 다양한 이벤트로 눈길을 끌며, 대학의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연예인 초청공연(브라운아이드 걸스, 포멘 등) ▲도전, 골든벨 ▲노안 선발대회 ▲최강학과 선발전 ▲닮은꼴 선발대회 ▲중국 유학생의 중국전통춤 공연 ▲컴퓨터 게임대회 ▲○×학교퀴즈, ▲체육대회 등이 사흘간 펼쳐진다.

특히 9일 오후에는 ‘KBS 6시 내고향’ 진주 중앙시장편과 관련한 재래시장 홍보 촬영과 몽골 최고 지성인 훈장 수여식 등 이색적인 볼거리도 제공된다.

한국국제대 박원희 총학생회장은 “건전한 대학축제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학과와 동아리별로 많이 준비했다”면서 “학우들과 함께하면서 지성인으로서 주위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므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