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달림이들의 다리 피로 풀어드려요"
상태바
"달림이들의 다리 피로 풀어드려요"
  • 지청원 기자
  • 승인 2011.11.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대 물리치료학과 마라톤대회서 봉사
“달리느라 피곤한 다리를 우리가 풀어드립니다.”

한국국제대학교(총장 김영식)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최완석)가 진주마라톤대회 단체참가와 함께 물리치료 봉사활동을 펼쳐 마라톤대회에서 최고의 인기를 모았다.

 
 
한국국제대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7일 오전 9시 진주 진양호 일원에서 열린 제23회 진주마라톤대회에 54명의 학생이 직접 대회에 참가해 달린 것을 비롯해 30여명의 학생과 교수가 물리치료 봉사에 나서면서 이번 마라톤대회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것.

6년째 마라톤대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국제대 물리치료학과는 지역에서 대회가 열릴 때마다 초청을 받을 만큼 마라톤대회의 ‘감초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학과 봉사동아리인 ‘투게더(회장 이승윤.지도교수 김보경)’의 학생 25명은 대회에 참가한 동료학생들의 응원을 비롯해 골인지점에 들어온 달림이들에게 직접 스포츠마사지와 테이핑 치료에 나서면서 큰 인기를 누렸다.

한국국제대 물리치료학과는 해마다 거의 100%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면서 대학축제기간 지역 독거노인 초청 물리치료 봉사를 비롯해 마라톤대회를 비롯한 각종 체육대회에 봉사활동을 하면서 전문 의료인의 꿈을 키우고 있다.

봉사활동에 직접 나선 이승윤씨(25.3년)는 “많은 참가자들이 스포츠마사지와 테이핑 치료에 감사의 뜻을 전했고, 특히 외국인 참가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면서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도 느끼고, 학교에서 배운 것을 직접 실습도 하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