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손재현 삼성테크윈 제2사업장장, 생명나눔재단 박정수 이사장, 예현이와 어머니, CJ헬로비전 노성철 본부장. | ||
생명나눔재단(이사장 박정수)과 씨제이헬로비전 가야방송.경남방송(김영흥 대표), 삼성테크윈(주)(오창석 대표)은 김예현(김해 장유, 5세)의 수술비와 치료비 마련을 위한 '2010 사랑은 희망입니다 - 예현이를 위한 생명의 노래' 캠페인을 지난 10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김해를 중심으로 73일간 펼쳤다.
시민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캠페인을 통해 84,747,273원이라는 시민성금이 마련되어 예현이에게 전달되었다.
▲ 지난해 10월 26일~31일 동안 있었던 김해분청도자기축제기간 동안에 캠페인과 모금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 ||
캠페인이 시작되면서 많은 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지난 10월 22일에는 삼성테크윈(주)제2사업장에서 ‘사랑의 워킹투게더’행사를 개최하여 마련된 기금을 후원 해주었고, 10월 26일~31일 동안 있었던 김해분청도자기축제기간 동안에도 캠페인과 모금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또 지난 11월 22일부터 시작된 DAUM 아고라 온라인 모금을 통해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천만원의 모금이 달성 되었다. 학생들은 용돈을 모아 예현이을 위해 쓰이길 바라며 기부 해주었고, 홈플러스 김해점, 롯데마트 장유점, 김해 휴앤락, 아웃백 김해점, 창원경륜공단 김해지점에 마련된 대형모금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모금이 이루어졌다.
방송을 통해 예현이의 사연을 접한 시민분들의 후원도 꾸준히 이어졌고 김해라이온스클럽, 김해시 한의사회, 창원시 약사회, 가야컨트리클럽, 밝은 미래를 여는 모임, 김해도예협회, 노사모, 사랑나눔터, 김해흙빛소리 등 많은 지역 단체들도 이웃을 위한 마음으로 예현이를 위한 모금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었다.
고신대학교 총 동문회의 주최로 지난 12월 16일 부산중앙교회에서 개최되었던 ‘2010 사랑의 콘서트’, 장유 ‘짐앤스필’유아놀이학교의 나눔음악회, 김해흙빛소리와 삼성테크윈 아름다운 소리 봉사단의 게릴라콘서트, 직장인 밴드인 호철뺀드서울간다의 모금공연 등 문화공연과 접목한 후원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12월 23일에는 '생명의 노래6, 예현이 돕기 자선콘서트 - 샹송의 여신 이미배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콘서트는 장유면발전협의회, 장유면청년회, 장유신도시청년회, 율하로타리클럽, 밝은미래를여는모임, 장유면체육회, 장유면새마을협의회, 장유면새마을부녀회, JCI-Korea 장유 가 주관하였다.
그리고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생명의 노래(정연수 작곡, 김은진 작사)’가 제작되어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약 8,000여명이 후원하였고 후원한 많은 분이 예현이의 쾌차와 행복을 바라며 ‘어서 빨리 나아서 다시 웃음을 되찾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등 정성어린 응원을 보내주기도 했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예현이는 앞으로 수술과 치료를 꾸준히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가족으로 부터 철저히 소외되었던 예현이와 예현이 어머니에게 이번 시민성금은 살아가는 희망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항암치료와 종양제거수술, 자가이식수술을 앞두고 있는 예현이 밝은 웃음을 잃지 않고, 건강히 뛰어 놀 수 있도록 시민 모두 동참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