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색채.디자인 산업 활성화
상태바
색채.디자인 산업 활성화
  • 조정이 기자
  • 승인 2007.10.12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대구 컬러&디자인 위크' 열려

 

내용 이미지  
 

10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 엑스코에서는 ‘컬러와 산업, 컬러와 생활, 컬러와 도시경관' 을 주제로 '2007 대구 컬러&디자인 위크'가 열린다. 5개국 80개 업체 240부스 규모로 대구광역시와 한국색채학회가 공동주최하고 EXCO와 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주관, 지역의 색채 및 디자인관련 기관단체가 동참한 가운데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Colorful Daegu' 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색채.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 기간에 맞추었다.


  전시구성은 3개의 주제관인 '컬러와 산업', '컬러와 생활', '컬러와 도시경관' 과 3개의 특별관인 '7컬러 7컬처', '라이팅 쇼', '“컬러 파빌리온' 및 부대전시로 구성되며 한국색채학회학술대회와 컬러&디자인네트워킹 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된다.

 먼저 제1 주제관인  ‘컬러와 산업전’에는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첨단 컬러소재와 함께 염안료, 표면처리가공기술, 색측장비, 디지털실사출력기 등이 전시된다. 이 가운데서도 대구를 대표하는 디자인기업 10개사와 9개의 컬러소재 및 가공기술기업 CMF(Color Material Finishing) 태양기전, SSCP, 제일모직, GE플라스틱, 한국큐빅, 대하광업, 삼양사, IMT&상원, MSK이 참가는 ‘대구디자인기업 및 컬러소재기업관’ 은 공공디자인과 컬러소재를 조화롭게 조성한 이미지관이다.

 

 제2 주제관인  ‘컬러와 생활전’에는 실내 디자인과 화훼, 공예, 퍼스널 칼라, 퀼트·전통색·천연염색을 이용한 패션, 의류, 소품 등이 선보인다. 특히 대구인테리어디자이너협회 회원 10명이 참가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을 새롭게 조명해보는 ‘인테리어디자인관’과 화훼예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플로리스트 플라워전도 마련되었다.

 

제3주제관인  ‘컬러와 도시 경관전’은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옥외광고물, 사인물, 조명관련업체들이 전시에 참가하고 옥외광고물협회대구시부 주관으로 옥외광고물대상 수상작품들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3개의 특별관은 ‘7Color & 7Culture’, ‘Lighting Show’, ‘Color Pavilion’이 있다. 먼저   ‘세븐 컬러 세븐 컬처(7Color & 7Culture)’ 는  대구와 함께 미국뉴욕, 영국런던, 독일뒤쉘부르크, 프랑스파리, 스위스번, 일본동경 세계적인 디자인 선진도시의 문화컨텐츠와 공공디자인을 전시하여 디자인 산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두번째 특별관은 조명과 컬러의 조화를 다룬  ‘라이팅 쇼(Lighting Show)로서, 국내외 크리에이티브한 조명 디자이너들이 연출하는 환상적인 조명예술을 보여주는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번째 특별관인  ‘컬러 파빌리온(Color Pavilion)’은 색채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제품을 심사하여 시상하는 ‘2007 한국 색채대상 수상작품’ 과 무지개색중 한 가지를 택해 주조색이 80% 이상이되도록 촬영한 디지털이미지작품인 ‘한국컬러이미지공모전 수상작품’을 전시하고  색채의 기능과 역할을 폭넓게 보여주게 된다.

 

    부대전시로서 우리나라와 독일, 일본, 미국 등 10개국 작가가 참가하는 ‘국제 컬러 포스터전’에 2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된다. 전국13개 대학이 참가하는 ‘디자인 대학관’에서는 이화여대 색채연구소, 중앙대 디자인경영센터, 한서대 제품표면디자인센터와 계명대, 대구대 등이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함께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가 개최되어 ‘색채와 도시, 산업, 생활’을 주제로 색채 특별강연과 학술논문발표, 기업연구사례를 발표하며 국내기업의 컬러마케팅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IRI Color & Design 네트워킹세미나' 는 출시된 컬러의 마켓 반응과 향후 컬러 트랜드를 가늠 할 수 있다.

 

    그리고 전시기간에는 자기만의 컬러를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체험’ 및  ‘핸드페인팅’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