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감사도 이젠 고객만족 열린감사'
상태바
'감사도 이젠 고객만족 열린감사'
  • 편집부
  • 승인 2007.09.0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열린감사제 전면 시행

김해교육청은 '07년 김해교육청 감사 부문 정책혁신사업의 일환으로 감사행정의 고객만족도 제고 및 효율성,신뢰성을 목적으로 그동안 부분적으로 시행해 왔던 교육공동체 감사참관인제를 9월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감사참관인제란 학교운영위원,학부모,동창회대표등 교육공동체(교육수요자)들이 감사업무 수행시 참관하는 동시에 업무수행에 대한 평가 및 의견 제시를 할 수 있게 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감사 업무의 투명성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열린 감사시스템이다.

  이는 정부 행정에 대한 관심 초점이 「정부가 얼마나 합법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했느냐」에서 「실제로 무엇을 달성 했으며, 또한 국민들의 생활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느냐」로 바뀌면서, 감사 행정에서도 종전의 징계위주의 수동적 업무수행에서 성과 및 효과성 위주의 능동적 업무 수행으로 관점이 변해야 된다는 시대적 요구에 대한 개선책이다고 그 의미를 들었다.

  따라서 김해교육청 관계자는 "감사업무의 특수성으로 인한 지적위주의 다소 경직성 감사업무 수행 성격에서 탈피하여 고객 관점차원에서 평가와 환류의 기능을 보완하고 우수사례 발굴등 감사의 순기능을 강화 할 목적으로 9월부터 감사참관인제를 전면 시행하여 김해교육의 향상에 일익을 담당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