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김해시농촌공동체활성화협의회, 진영장애인직업재활센터에 김장김치 200㎏ 전달
(사)김해시농촌공동체활성화협의회(이사장 임인택)은 지난 11월 30일 진영읍 역사공원 및 진영하모니타운에서 '그래피티니팅과 함께하는 따뜻한 김장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행사에서 협의회 소속 주민생활돌봄공동체 회원과 연계단체 봉사자 10여명이 참여했으며 '진진 돌봄 텃밭'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사용하여 김장김치 200㎏을 담았다.
지난 2일 김해시 진영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방문해 전달했다.
진영장애인직업재활센터 이영미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이 사회적 농업 활동을 통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만들어 더욱 따뜻하고 뜻깊다. 물가가 많이 인상된 어려운 상황에서 김치를 전달해 주신 (사)김해시농촌공동체활성화협의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진영역사공원 일대에서 나무에 옷을 입혀 월동을 도우는 '제5회 그래피티니팅 행사'를 진영 봉사단체인 하나래 자원봉사자 35명과 함께 진행하며 김장 밀키트(절임 5배추 2.5kg, 양념 1kg)를 봉사단체에 전달했다.
(사)김해시농촌공동체활성화협의회는 2024년 농촌돌봄 서비스 활성화지원 공모사업에 농촌주민생활돌봄공동체로 선정되어 5년간 3억2600만원을 지원받아 진영읍과 진례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빨래배달 서비스, 건강먹거리 배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적 농업활동 으로 발달장애인 대상 진진 돌봄 텃밭(농촌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