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김해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김해교육지원청 중회의실 및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김해·밀양 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보호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호산대학교, 대구대학교가 참여하여 2025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 안내, 학과 소개, 개별 상담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부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담당자의 기관 소개 및 취업 훈련 프로그램, 입학 안내, 개별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를 고민 중인 학생, 보호자, 교사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고등학교 3학년 보호자는 “자녀의 대학 진학과 취업 준비를 놓고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오늘 설명회를 통해 대학 및 취업 준비 기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하정화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한 막연함과 불안을 해소하고, 어엿한 사회인으로 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