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보건소,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 발대식
상태바
김해서부보건소,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 발대식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3.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오는 3월 28일 서부보건소 세미나실에서 2024년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관내 대학교 교수 및 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하며 감염예방보안관 역량강화교육 및 위촉장 수여를 통해 2024년 대학생 감염예방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감염예방 보안관은 감염병에 대한 공격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가로 지난해 36명을 배출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예방접종놀이학교 운영 등 다양한 감염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관내 대학생 40명을 위촉할 예정이다.

역량강화 교육은 ▲어린이 집단교육 교수법 ▲감염예방 보안관의 정의 및 역할 ▲예방접종놀이학교 운영 안내 ▲의사, 간호사, 안내요원 등 역할 실습 ▲응급상황 대처법 ▲자원봉사자 역할 등 현장 활동에 필요한 대응능력을 교육하고 수료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또한 올해는 전국체전, 김해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대학생 감염예방 홍보단으로 김해시의 매력을 홍보하고 행사장, 경기장 등에서 개인방역수칙 캠페인을 전개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행사 만들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젊고 활기찬 김해시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대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에서 감염병 예방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