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초중고학생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상태바
경남도, 초중고학생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3.0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사업 교육강사 발족식
총 90명 강사 채용, 소프트웨어교육·체험 등 다양한 활동 추진 예정

경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3월부터 정보 소외지역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경남도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담당할 강사 90명을 채용하고, 7일 통영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강사 발족식을 개최했다.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교육 기회가 부족한 경남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드론, 로봇,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는 ‘SW미래채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0명의 전문 강사를 채용하여 1만 275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했고, 전국평가에서 ‘우수’를 받아 2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경남SW미래채움센터는 김해, 창원, 거제, 거창, 하동, 진주 지역에 센터를 운영 중이며,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기자재 및 콘텐츠 등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을 담당할 강사들은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 및 선발과정을 거쳐 2월 말까지 역량강화 교육을 받았다.

3월부터는 10개월간 경남지역의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교육과 함께 경남지역 행사와 연계한 소프트웨어 체험프로그램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강사 발족식에서는 SW미래채움 사업, 연간 일정 등을 소개하고, 강사 간 단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한편 경남도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 교육기회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준비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