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숙박업소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실시
상태바
김해시 숙박업소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실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2.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애인)체전 성공적 개최 지원 대비 총력

김해시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최에 대비하여 김해시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숙박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는 전국(장애인) 체전 참가 선수단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 실시되는 일정을 앞당겨 오는 2월 14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 평가항목은 ▲ 업소명, 주소, 행정처분 이력 등 일반현황 ▲ 요금표 게시 여부, 월 1회 소독 실시 여부,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여부 등 준수사항 ▲ 비상 유도등 설치 및 관리상태, 침구류 청결 상태, 소화기 비치 및 관리상태 등 권장사항의 3개 영역으로 진행된다.

평가 후 개별 업체들은 최우수업소(녹색등급), 우수업소(황색등급), 일반관리 대상업소(백색등급)을 부여한 후 누리집 등에 게시하고 해당업소로 개별 통보된다.

김해시는 “이번 숙박업소 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 대해서는 김해시 숙박업소 홍보 책자에 개별 숙박업소 사진을 게재하여 많은 선수단 및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숙박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영업주가 자율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양질의 숙박업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특히 2024년 김해시 3대 메가 이벤트(김해방문의 해,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동북아시아 문화도시)가 진행되는 만큼 전 시민적 축제의 한 해로 만들고 이를 통해 도시의 더 큰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평가를 조기에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김해시 조성에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