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4 올해의 책 선정 시민 투표 시작
상태바
김해시, 2024 올해의 책 선정 시민 투표 시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2.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올해의 책 함께 선정해요”

김해시는 2월 1일부터 8일까지 ‘2024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각 부문별 후보도서는 민간 독서문화단체, 학교 교사, 도서관 사서 등으로 구성된 ‘올해의 책 추진협의체’의 검토를 거쳐 부문별 3권씩 압축했다.

올해의 책 선정 기준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시사점을 줄 수 있고 주제나 논점이 명확한 책 ▲북 콘서트나 가족극 등 독서진흥 프로그램 연계가 용이한 책 ▲국내 작가가 쓴 단행본으로 출간된 지 3년 이내 책이어야 한다.

또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게 대표, 어린이 부문을 나누고 지역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시민작가 도서 부문도 선정한다.

투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관내 공공도서관 8개소(김해율하, 김해기적, 칠암, 화정글샘, 진영한빛, 김해, 진영, 김해지혜의바다), 작은도서관 3개소(생각이크는, 월산주공, 한국), 백인제기념도서관, 청소년문화의집, 김해시청 내에 설치된 투표용 판넬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내 시민의견 수렴 링크, QR코드 스캔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경용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과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 김해시 올해의 책 부문별 최종 도서는 시민들의 투표 결과를 반영해 3월 초 최종 확정되며 이후 선포식, 점자도서 제작, 작가와의 만남, 독서릴레이, 가족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