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재난당직근무자 재난상황보고 역량 강화 교육
상태바
김해시, 재난당직근무자 재난상황보고 역량 강화 교육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4.01.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재난상황 발생 대비

김해는 김해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시민안전국 재난당직근무 직원 92명 대상으로 재난상황 발생 대비 및 재난상황보고 전파 교육을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황관리에 취약한 시간대인 평일 숙직과 휴일 당직근무자를 대상으로 재난상황ㆍ보고ㆍ전파 등 재난안전사고 전반에 대비하고자 마련되었다.

시는 이날 상황전파메시지를 이용하여 신속 정확하게 재난 상황접수 및 보고 전파하는 절차 훈련, 긴급재난문자 발송, PS-LTE(재난안전통신망)사용방법 및 각종 재난상황 발생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재난당직근무자의 유의ㆍ당부사항도 전달했다.

더불어 상황전파 메신저를 통해 행정안전부와 경남도에서 재난상황을 가정한 훈련메시지가 불시에 전송되면 4분 이내 전화보고, 20분 이내 NDMS(국가재난관리시스템)을 통한 재난상황보고서 작성 및 보고가 이루어 지고 유관기관과의 연락체계유지 및 보고 전파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했다.

김치성 시민안전국장은 “각종 재난은 시민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재난당직근무자들이 상황전파시스템 운영방법 및 재난발생보고 절차 등을 숙지해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