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작년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 달성
상태바
김해시 작년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 달성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1.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목표율 상향 초록도시 김해 실현

김해시는 2023년 자체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 30%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녹색제품이란 에너지, 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에서 인증한 환경표지제품, 우수재활용(GR)제품, 저탄소인증제품이다.

시는 지난해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 달성을 위해 직원 대상 녹색제품 의무구매제도 온라인 교육을 독려하고 관내 대형매장을 방문해 녹색제품 판매장소 설치와 이행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도내 최초로 대형 유통사와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녹색제품을 구매하는 시민에게 친환경 기념품을 제공하는 ‘제1회 김해시 녹색소비주간 행사’를 실시해 녹색소비를 이끌어냈다.

협약 당사자들은 김해시, 경남녹색구매지원센터, 롯데마트 김해점·장유점, 메가마트 김해점, 이마트 김해점이다.

시는 지난 한 해 녹색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환경교육 실시 등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협약사들은 녹색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포장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 매장 실현에 노력했다.

올해는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을 33%로 잡고 의무구매제도 온라인 교육, 녹색제품 판매장 지도·점검, 녹색소비주간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또 시민들의 녹색소비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녹색제품 판매코너를 운영한 매장 범위를 넓혀 ‘김해형 초록매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지난 한 해 녹색소비 목표율 달성을 위해 녹색소비에 동참해주신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 높아진 목표율만큼 더 나은 초록도시 김해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