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낙동강협의회 신년 기자간담회' 공동 개최
상태바
김해시, '낙동강협의회 신년 기자간담회' 공동 개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1.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방문의 해 메가이벤트와 낙동강 관광 자원 연계 시너지 효과 기대

김해시는 11일 부산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낙동강협의회와 함께 신년 기자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낙동강협의회는 2022년 10월, 경남 김해시, 양산시, 부산 북구, 사상구, 강서구, 사하구 6개 지자체가 낙동강협의체(비법정협의회)로 출범하여 낙동강 권역의 공동문제 해결 및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12월, 협의체는 지방자치법에 따른 ‘낙동강협의회(행정협의회)’로 전환하여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조직의 공신력 및 공동협력사업 추진 동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이번 신년 기자간담회에서는 낙동강협의회 6개 지자체장을 비롯하여 언론인, 실무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협의회의 새로운 출범을 알리고 공동협력사업 및 지자체별 주요 현안사업 발표, 기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낙동강권역의 공동번영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홍태용 김해시장은 올해 있을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 빅 이벤트와 연계한 관광 자원 구축 사업에 대한 질문에 “선셋레포츠파크 조성을 비롯한 여러 관광자원 구축 사업들은 김해방문의해,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등 메가이벤트와 연계하여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김해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매력 포인트가 되어 더욱 다채롭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더불어, 김해시는 올해 낙동강 주요 현안사업으로 3개 분야, 6개 사업 추진계획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