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투자유치ㆍ수출실적 성과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투자유치ㆍ수출실적 성과보고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2.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투자 1조 2560억원 유치... 수출목표액 30억5800만불 달성 기대

김해시는 20일 김해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23년 투자유치 및 수출실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연말 예정된 제3회 김해무역인상 시상 및 투자협약 체결식을 병행해서 개최하였으며, 김해시 투자유치자문단과 기업 관계자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올 한해 불안한 국제정세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김해시는 총 21개 기업과 1조 256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와 함께 새로운 일자리 3491개도 확보했다.

동북아 물류플랫폼을 비롯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한 최적의 지리적 입지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김해시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1조원이 넘는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했다.

수출분야에서는, 7월 홍태용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해외 무역사절단이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6784만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으며, 베트남, 태국, 일본 등 해외 유망전시회 관내 기업 참가를 지원해 1786만불의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한 김해시의 다양한 수출지원 정책과 각 기업의 해외판로 확대에 따라 올해 김해시 전체기업 수출목표액인 30억 5800만불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과보고회에 앞서 진행된 제3회 김해무역상 시상식에서는 자동차 미러 생산기업인 제일전자공업㈜(대표 강남욱)과 자동차 고무부품 생산기업인 ㈜반석인더스트리즈(대표 서재찬)가 수출유공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PVC호스 제작기업인 ㈜세종플렉스 석종민 대표와 주방용품 생산기업 세영메탈㈜ 권수현 상무가 수출유공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올해 마지막으로 실시된 투자협약식에서는 대동첨단 일반산업단지에 입주예정인 6개 기업과 약 840억원의 투자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참여한 ㈜케이에스지기술환경(대표 김종현), ㈜한국종합기계(대표 백형술), ㈜와이씨텍(대표 박수관), ㈜엑소이엔지(대표 문형세), ㈜비엔케이테크(대표 방지현), 이진이노텍(대표 이환덕) 6개 기업 참석자 모두 협약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투자유치자문위원들은 공통적으로 올해와 같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이러한 투자유치 실적을 거둔 것은 김해시가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보여주는 결과라 말하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지원 정책을 펼쳐주기를 당부했다.

홍태용 시장은 “경제분야 만큼은 행정보다 기업의 주도적인 역할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시는 기업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고, 항상 옆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도개선을 통해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재정지원책과 신규지원 사업을 발굴해 나가고, 기업애로 해소 및 혁신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인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