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지원정책 ‘경남바로서비스’ 확대 운영
상태바
경남도 지원정책 ‘경남바로서비스’ 확대 운영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12.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0일부터 경남도 지원정책 통합 안내서비스 개시
도 지원정책 안내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경남도는 각종 도민 지원정책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경남바로서비스’에 경남도 지원정책을 통합 안내하는 서비스를 추가하여 2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남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는 10개 분야 720여 개 지원정책에 대한 신청정보를 제공하고 관심분야, 지원 형태 등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것으로, 경남바로서비스에서 도 지원정책 신청부터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진다.

그동안 도민들은 도 지원정책을 확인하려면 기관 누리집에 접속해서 찾거나 해당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정책 대상자임에도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사례도 있었다. 경남도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도민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를 추가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경남도는 이번 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관심분야 알림서비스 및 온라인 신청 기능 연계 등 경남바로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접근성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 더 편리하고 용이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수환 홍보담당관은 “경남도의 지원정책은 도민이 마땅히 알고 받아야 하는 권리로 몰라서 못 받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며 ”올해 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에 이어 내년 고도화를 통하여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