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2024년 전국체전ㆍ장애인체전 카운트다운 시작
상태바
경남도, 2024년 전국체전ㆍ장애인체전 카운트다운 시작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12.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전국체전조직위 출범…시‧군, 체육계, 유관기관 등 성공 체전 다짐
D-300일 도청 앞 광장 카운트다운 표시기 영상 제막행사도 함께 열어

경남도는 15일 오후 김해 실내체육관에서 경남 전역에서 내년에 개최될 ‘제105회 전국체전’과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및 D-300일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회조직위원장인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김진부 도의회의장, 김오영 도 체육회장, 홍태용 김해시장 등 시장‧군수들과 유관기관‧단체 대표, 도 체육회 및 도 장애인체육회 종목별 회장, 운영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 10~11월 전남 목포에서 개최된 폐회식에서 인수해 온 전국체전․장애인체전대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김지은, 주영대 선수의 축하 영상과 주요 참석자들의 축사를 통해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박 도지사는 “내년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경남을 찾는 선수단, 임원 등 손님을 맞이하며 경남이 돋보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전국체전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으뜸가는 희망의 경남시대를 열어 도민들의 긍지와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전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청 앞 광장에 설치된 전국체전 D-300일 카운트다운 표시기의 영상 제막행사도 함께 열렸다.

한편, 대회 조직위원회는 전국체전‧장애인체전의 주요정책 자문 및 지원을 담당하는 대회 준비와 운영에 대한 최고기구로, 체육계를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장, 군수, 언론인 등 각계각층의 대표 15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05회 전국체전’과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경남과 함께 다시뛰는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각각 내년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주 개최지인 김해를 중심으로 경남도 일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 개최를 위해 김해시는 내년 4월 준공을 목표로 구산동 일원에 주경기장(김해종합운동장)을 건립 중에 있다. 또, 도에서는 도내 23개소의 경기장을 대회 규격에 맞게 개․보수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행사와 성화봉송, 체전 홍보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