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년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상태바
내년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12.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운영위원, 동아리 등 7개 분야 90명 모집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참여를 통한 권리실현과 청소년이 다양한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자치기구(청소년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기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눈으로 김해시에 정책제안을 담당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제안 및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축제 기획 및 보조지도자 역할을 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재능기부 공연 동아리 ▲통기타봉사단 ▲밴드봉사단 ▲댄스봉사단,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공연·비공연) 총 7개의 분야가 있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참여·운영), 활동증명서 발급, 전문 역량 강화교육, 타지역 동아리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표창의 기회도 제공 된다.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관내 13~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분야별 모집 나이를 참고해 2024년 1월 2일부터 2월 4일까지 구글링크(http://zrr.kr/qieh)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또한 1월 13일 오후 2시 개최되는 온라인(ZOOM 회의 ID: 924 893 2123) 설명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미정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여러 분야에서의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청소년이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자기 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