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3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상태바
김해시, 2023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2.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신청도 키오스크로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금상 수상

김해시는 2023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9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김해시의 우수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혁신에 기여한 직원들을 격려해 혁신 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각 부서에서 제출한 20개 사례를 대상으로 서면 심사와 시민 투표를 거쳐 9개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금상은 정보통신담당관의 ‘이제 민원 신청도 키오스크로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사례가 선정됐다.

정보통신담당관은 민원신청서에 개인정보 등 동일 정보를 반복해서 수기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민원 신청 시스템을 개발하고 키오스크를 도입했다.

간편 본인인증을 통한 작성항목 자동입력으로 작성시간을 단축하고 음성인식 챗봇 서비스로 행정용어를 안내하는 등 민원 편의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은 지역보건과의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구직자 심리지원 서비스’와 공동주택과의 ‘내집 마련 신혼부부 주거 지원 확대’ 사례가 각각 수상했다.

동상은 자원순환과의 ‘투명페트 AI 회수기 설치 및 회수보상제 운영’, 토지정보과의 ‘QGIS를 활용한 행정업무 자동화 및 의사결정지원’, 위생과의 ‘일반음식점 대상 주방위생 환경개선 사업’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직원분들이 고민하고 이뤄낸 성과들이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에 의미 있는 변화가 생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