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수출의 탑 29개사ㆍ수출유공자 7명 배출
상태바
김해시, 수출의 탑 29개사ㆍ수출유공자 7명 배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2.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김해시는 ‘제60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관내 수출기업 29개사와 임직원 7명이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포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무역의 날 기념식에는 윤석열 대통령,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한 무역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출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해시는 수출의 탑 29개사, 수출유공자 7명을 배출했다.

㈜스맥이 1억만불탑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7000만불탑은 ㈜선진코리아, 3000만불은 스마트공작기계코리아, 1000만불은 경진단조㈜, 한국머신툴스㈜ 등 2개사가 차지했다.

700만불탑은 ㈜영케미칼, 500만불은 ㈜신화, ㈜터보링크, ㈜프로세이브, ㈜SC ISP, 문교산업㈜ 등 5개사, 300만불은 ㈜에스더블유밸브, ㈜다스, 신세기메디텍㈜, 에코클리어㈜ 등 4개사, 200만불은 ㈜경동냉열산업, ㈜탑세이프, BC태창산업, 성우플랜트㈜ 등 4개사, 100만불은 ㈜금호조침, ㈜정광산업, ㈜태양글로발, ㈜하스코글로벌, ㈜현대포리텍김해, 대명산업기술㈜, 미르스텐㈜, 삼원기업, 영창이엔지㈜, 유니온테크㈜ 등 10개사가 수상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서는 7명이 수상했으며 특히 한국머신툴스㈜ 서정철 대표가 대통령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표창은 ㈜영케미칼 박경원 공장장이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표창은 고모텍㈜ 최형원 부장, 이명숙 사원, 대량산업㈜ 장주영 과장, 대명산업기술㈜ 이재영 이사, 김성봉 차장 등 5명이 수상했다.

이 가운데 한국머신툴스㈜, ㈜영케미칼, 대명산업기술㈜ 등 3개사는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동시 수상의 쾌거를 거뒀으며 수상기업 중 ㈜프로세이브, ㈜다스, 신세기메디텍㈜, 에코클리어㈜, ㈜탑세이프, BC태창산업, 대명산업기술㈜ 등 7개사는 김해형 강소기업이다.

한국무역협회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김해시 수·출입은 전년 10월 동기 대비 수출은 1.6% 증가한 25억5000만 달러이며 수입은 7% 감소한 17억6600만 달러로 무역수지는 7억8400만 달러 흑자를 내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축전에서 “제60회 무역의 날을 맞아 영예로운 수상을 한 기업과 임직원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글로벌 고금리와 경기침체, 원자재가격 상승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 달성한 성과라 더 소중하다”며 “관내 기업들이 급변하는 통상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