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호 김해주민자치협의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진영호 김해주민자치협의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2.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기여 공로…김해시 3년 연속 정부 포상

김해시는 주민자치협의회 진영호 회장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10월 29일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을 맞아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성과 공유를 위해 지방자치 발전 유공자를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진 회장은 올해 2월 19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장과 사무국장으로 구성된 김해시 주민자치협의회 초대회장으로 선출되어 사랑의 반찬 나눔, 우리 농산물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 판매 수익금 기탁, 튀르키예 강진 피해 긴급 지원 성금 모금 등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으로 주민 화합을 이끌었다.

또 대청천 누리길 소담정원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정원 만들기 사업 추진과 내실 있는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운영으로 주민 여가생활 지원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진영호 회장은 “이 표창은 우리 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항상 애쓰고 있는 전 읍면동 주민자치회를 대표해서 받은 것으로 우리 시 주민자치회는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화합과 참여를 이끌어 우리 시 주민자치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2021년부터 3년 연속 지방자치 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