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의생명·미래자동차 기업 10개사, 특성화고교에 채용문 활짝
상태바
김해 의생명·미래자동차 기업 10개사, 특성화고교에 채용문 활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1.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경남도교육청-의생명·미래차 기업간 채용협약

“김해 특성화고 학생들 우리 기업으로 오세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6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관내 의생명 및 미래차 관련 기업체와 특성화고 일자리 제공과 취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홍태용 김해시장, 김경규 경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협약식에는 김해시의 5대 전략산업인 의생명·미래차 분야 유망기업 10개사가 참여, 특성화고교 학생 22명의 채용연계 현장실습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2023년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특성화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특기를 살릴 수 있는 기업으로 현장실습을 나서 졸업 전에 기업의 업무를 경험해보고 현장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5월 900여명의 학생과 청년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의 후속 과정인 이번 협약식에는 ▲㈜디디미(대표자 이준성) ▲㈜비앤테크(대표자 방용휘) ▲㈜엔보이비젼(대표자 안성호) ▲㈜케이엠지(대표자 문창수) ▲㈜티온랩테라퓨틱스(대표자 임덕수) ▲㈜피오(대표자 송대규) ▲㈜피오메디컬(대표자 김정구) ▲㈜후원이디아이(대표자 차지현) ▲㈜바이저(대표자 송미란) ▲㈜엠씨티(대표자 최병선)가 협약서에 서명을 했다.

2021년 부산에서 서김해산단으로 본사를 이전한 임플란트 제조 전문 기업인 ㈜후원이디아이 차지현 대표는 “해외수출 등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생산 및 설계 등 우수 인력 수급이 필요했는데, 김해시와 진흥원의 도움으로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학생 2명을 선발, 현장실습을 통해 기업의 현장에 꼭 필요한 인력을 적시에 보유하게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경남도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김해시와 함께 우리 특성화고교 학생들이 지역 산업에 특화된 전문인력으로 거듭나 산업에 밑걸음이 되는 인재로 육성하겠다”며 “우수한 학생들을 의생명 및 미래자동차 분야의 기업체에 잘 매칭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힘든 경제상황 속에서도 우리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현장실습과 채용의 문을 열어준 모든 참여 기업들에게 감사하다”며 “뛰어난 인재들이 지역산업에 뿌리내려 개인의 성장은 물론 김해 산업도 함께 커가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힘줘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특성화고교 학생들이 의생명산업분야에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의생명산업 과학커뮤니케이터 명사특강, 필드트립, 현장 맞춤형 심화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말에는 의생명산업의 분류 및 직업군 등을 쉽게 표현하고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웹툰형 책자와 의생명 기업 영상을 제작해 김해는 물론 도내 학생들에게 배포, 특성화고 학생들이 의생명산업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