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도시보건지소 '혈관청춘 선발대회' 시상식
상태바
김해동부도시보건지소 '혈관청춘 선발대회' 시상식
  • 허지영 기자
  • 승인 2023.10.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혈관청춘 ‘진’에 이정화 어르신 선정

김해시는 지난 5일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제8회 혈관청춘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혈관청춘대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2016년 5월부터 시행해 온 대회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

만 60세 이상의 김해시민 213명이 검사를 시행해 10명이 대회 수상자로 선발되었다.

검사항목은 공복혈당, 당화혈색소, 총콜레스테롤, HDL 중성지방 5개 항목 외 올해는 추가로 근력검사, 균형검사, 인지검사, 폐활량검사를 실시했다.

혈액검사 총점의 80%, 기타검사 총점의 20% 합으로 나온 점수가 최종 점수이며 총합계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했는데, 최종검사결과 ‘혈관청춘 진’에 이정화(82세, 여) ‘혈관청춘 선’ 정인수(76세, 남), ‘혈관청춘 미’ 진종학(69세,남) 어르신이 선정됐다.

혈관청춘 선에 선발된 정인수 어르신은 “평소에도 매일 꾸준한 운동과 파크골프장 이용등 규칙적인 식습관이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으며 그리고 항상 나의 건강을 위해 도움을 준 동반자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혈관청춘 진, 선, 미 외 특별상 7명은 김해시장상 및 부상수여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도와주는 건강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혈관청춘대회가 노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겨울철 인플루엔자(독감) 접종과 코로나19 접종을 꼭 하셔서 건강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