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외동 자율방범대, 에어컨 청소 봉사활동
상태바
내외동 자율방범대, 에어컨 청소 봉사활동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7.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복지센터에 쾌적한 여름 선물하다

김해시 내외동 자율방범대는 회원 20여명과 함께 지난 8일 내외동 하늘아동센터 및 고투게더아동복지센터 등 지역아동복지센터 8개소에 거주하는 아동들이 여름철 더위를 피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에어컨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내외동 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공원, 주택가, 학교주변 등 야간 치안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주기적으로 방범순찰 활동을 해왔으며, 이번엔 지역아동복지센터의 요청과 에어컨청소업에 종사하는 자율방범대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번 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원들 모두가 합심하여 에어컨을 필터, 판넬, 송풍팬을 하나하나 분리한 후 고압세척을 통해 에어컨 내부에 있는 먼지, 곰팡이 등 각종 오염물질를 완전 제거 후 재조립하여 소중한 아이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최동현 내외동 자율방범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들의 안락한 환경조성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아이들의 웃는 얼굴을 보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작은 일에 큰 보람을 느꼈다. 그리고 앞으로도 관내 취약지역 및 계층에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판규 내외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봉사를 해주신 내외동 자율방범대에 감사드린다”라며 고마움을 전하고, “무더운 여름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한 번 더 살펴서 내외동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