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제254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열어
상태바
김해시의회 제254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열어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6.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회계연도 예비비 및 세입ㆍ세출 결산안 등 각종 안건 처리
​​​​​​​‘자유롭고 공정한 노동시장을 만들기 위한 노동개혁 촉구 결의안’ 채택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26일 제25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주요 안건 등을 처리했다.

시의회는 정례회 기간 중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 등을 비롯해 의원발의 15건을 포함한 조례안 23건, 동의안 3건, 규칙안 1건 등 총 33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특히 6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관행과 행정의 불합리한 점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비판과 더불어 김해시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처리에 앞서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조종현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동상시장 공용주차장 사용료 탕감 제안' ▲송재석 의원은 '내외동 내 장기 유휴지의 신속한 발전 추진 건의' ▲ 박은희 의원은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 전 국민이 걷고 싶어하는 명소길 조성 건의' ▲최정헌 의원은 '한림 주민들의 보건편의 증진을 위해 김해시보건소로 관할구역 조정 요구' ▲조팔도 의원은 '초선대가 방치되고 있습니다' ▲강영수 의원은 '주촌체육공원 건립의 조속한 진행 촉구' ▲김진일 의원은 '율하 상업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 촉구' ▲이미애 의원은 '김해시 전세사기 예방과 피해지원 대책 촉구' 등에 대해 발언했다.

또한, 시의회는 김유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자유롭게 공정한 노동시장을 만들기 위한 노동개혁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노동시장 이중구조 해소를 위해 직무급 급여체계 도입, 상생형 임금체계 개편 등 필요한 제도개혁의 신속한 시행 ▲근로시간 유연화, 개별‧다양화된 근로계약 관계를 위한 법‧제도 개편과 이에 대한 사회안전망 강화 등 노동시장 경직성 해소를 위한 정책 적극 실시 ▲노사관계 선진화를 가로막는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노사 법치주의 확립 및 노동규범 현대화를 위한 입법활동에 노력할 것 ▲불합리한 노동관행의 근절 대책을 마련하여 노동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 등 노동개혁의 조속한 이행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앞으로 시의회는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사한 후, 7월 5일 열리는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하고 제254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