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3분기 건강생활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상태바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3분기 건강생활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6.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분기 건강생활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은 동부권역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개 반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각 반당 15명씩 선착순 전화 및 방문 접수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6개 프로그램은 대사증후군을 가진 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식습관과 운동법을 알려주는 만성질환 운동교실, 신체 균형 유지와 하지 근력 강화를 위한 생활체조교실, 소도구를 이용하여 근력과 평형성을 강화하는 활력 UP 운동교실, 복부 근력과 내장지방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운동교실, 신체 균형 유지와 코어 확립을 위한 요가 교실, 균형감각 강화와 심신의 이완을 돕는 기공체조교실로 구성되어 있다.

만성질환 운동교실과 다이어트 운동교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운영 기간 동안 운동교실뿐만 아니라 건강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영양 교육과 건강퀴즈, 체중 감소와 만성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저염·저당 식단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운동 전·후 체성분 및 복부둘레 측정과 맞춤형 상담으로 3개월 후 운동교실 참여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경미 건강증진과장은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이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에 동부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