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림면 ‘쓰레기 ZERO·탄소 ZERO’ 캠페인 추진
상태바
한림면 ‘쓰레기 ZERO·탄소 ZERO’ 캠페인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6.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 맞아 전 세대가 함께

김해시 한림면행정복지센터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5일 ‘쓰레기 ZERO·탄소 ZERO’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한림면 주민 및 관내 어린이집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어 더욱 그 의미가 깊다.

먼저 ‘쓰레기 ZERO 캠페인’은 한림면 주민,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포천 일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며 진행되었다.

‘주민의 힘으로 맑은 하천, 깨끗한 한림’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하천변의 각종 오염물질을 1t 이상 수거했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주민은 “뜻깊은 날, 소중한 우리 자연 유산 화포천 정화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꾸준히 정화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탄소 ZERO 캠페인’은 국공립 한림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진행되었다.

한림어린이집 어린이들은 직접 만든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관공서, 상가를 돌며 이웃분들에게 탄소중립실천 메시지를 전달했고, 어린이집 주변의 쓰레기도 주우며, 환경지킴이 역할을 훌륭하게 해내었다.

한림어린이집은 이번 캠페인 추진 뿐만이 아니라 김해시에서 추진하는 ‘폐자원 의 날’ 교환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 귀감이 되고 있다.

최성훈 한림면장은 ”농번기에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가 온 마음으로 환경지킴이가 되어 주셔서 한림면의 환경의 날이 더욱 빛났다. 올해 환경의 날 국내 기념식 주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우리가’라고 하는데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연환경을 우리의 미래 세대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적극 동참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