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제13회 경남상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경남교육청, 제13회 경남상업경진대회 개최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05.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정보고서 상업계열 특성화고 13개 학교 학생 254명 참가

경남도교육청은 25일 경남정보고등학교에서 제13회 경남상업경진대회를 열었다.

경남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육성하고,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취업과 진로 설계의 밑거름을 마련한다.

이번 대회는 도내 13개 상업계열 특성화고에서 교내 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 254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었다.

개최 종목은 ▲회계 실무 ▲창업 실무 ▲사무 행정 ▲전자 상거래 실무 ▲비즈니스 영어 ▲전사적자원관리(ERP) ▲금융 실무 ▲취업 설계 프레젠테이션 ▲호텔 식음료 서비스 실무(조주) ▲세무 실무 ▲비즈니스 프로그래밍 ▲앱 개발 등 12개 경진 종목 ▲창업 동아리 엑스포 ▲동아리 콘테스트 ▲경제 골든벨 ▲대회 홍보 크리에이터 등 4개 경연 종목이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배달의민족’ 앱을 운영 중인 ㈜우아한 형제들의 후원을 받아 앱 개발 종목을 신설했다.

취업 설계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한 경남정보고 전하은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친구들과 진로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꿈과 끼를 키워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종목별 3위 내에 입상한 학생은 전국상업경진대회 경남 대표로 참가한다.

올해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는 경남교육청 주관으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경남정보고, 한일여고, 경남관광고 3개 학교에서 열린다. MBC컨벤션진주에서 개회식을 열고, 진주종합경기장에서 경연과 취·창업 부스(관)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혜숙 학교정책국장은 “경남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키우겠다”라면서 “현장 실무 중심의 경진대회를 열어 상업계 특성화고가 발전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