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산사회복지관, 연령별ㆍ특성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구산사회복지관, 연령별ㆍ특성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3.05.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구산사회복지관에서는 5월 6일 아동 대상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중장년, 노인 대상 프로그램을 차례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아동 프로그램 '별별체험'은 지역의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상대적 문화 격차 완화 및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미술, 공예, 원예, 제과제빵 체험 등의 진행된다.

중장년 프로그램 '리스타트 아카데미'는 중장년(만50~64세)의 다양한 관계 형성 및 신체적·심리적 긍정적 변화를 통해 삶에 대한 자발적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며, 특강, 가죽공예, 야외 문화활동 등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청년과 함께 짝을 이루어 진행하는 '니캉내캉 짝짝꿍' 프로그램도 개강을 준비하고 있다. 원예, 라탄공예, 제과제빵이라는 친근한 소재로 자연스럽게 청년세대와 서로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 4월부터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뚝딱! 만들어봄'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며 6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특히, 전년도에 진행되었던 프로그램 중 만족도가 높았던 분야인 퀼트ㆍ라탄ㆍ쥬얼리ㆍ레진공예 등을 주제로 선정하여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만들기를 통한 자존감 향상과 대상자 간 서로의 고민을 상담하고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의미도 함께 가진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들은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복지관 누리집을 확인하면 되고, 문의는 전화(310-847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