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 현장 간담회
상태바
김해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 현장 간담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4.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IBK-청년창업가협회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IBK기업은행 경제연구소,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와 함께 지난 21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청년 창업이 지역 경제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해시와 진흥원, IBK경제연구소, 청년창업가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고, 청년창업가협회에서 주관한 행사로 김해시 김석기 부시장, 진흥원 박성호 원장, 기업은행 조봉현 부행장과 지역 청년 창업 대표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청년 창업에 관한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첫 번째로 IBK기업은행에서는 혁신 창업기업을 위한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창공'을 소개하면서 ▲투자 및 융자 ▲교육 및 멘토링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뒤이어 진흥원에서는 김해시의 창업 지원제도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적으로 ▲청년 이주정착 지원사업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운영사업 ▲김해창업혁신센터 운영사업 ▲스타트업 마케팅 강화사업 ▲김해창업카페·메이커팩토리 운영사업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운영사업 ▲김해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운영사업 등으로 김해시와 진흥원이 운영 중인 창업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 함께 창업에 필요한 사업화자금, 맞춤형교육, 투자연계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후 조봉현 부행장을 좌장으로 진행한 지역 창업기업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청년 창업의 애로사항 ▲코로나19 이후 지역 스타트업 현황 ▲창업초기 금융니즈 ▲필요 정책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봉현 부행장은 청년 창업 기업 대표들의 의견을 경청한 후 “청년 창업 활성화가 지역 경제의 미래이며, 초기 안정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IBK를 비롯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적극적인 정책 마련을 당부하는 한편, IBK기업은행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였다.

끝으로 박성호 진흥원장은 “IBK기업은행 본사 차원에서 청년도시 및 중소기업도시 김해에서 창업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큰 의미가 있고 향후 기업은행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시와 진흥원은 지역 창업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경남도에서 글로벌 청년 창업거점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경남 창업 허브’까지 김해시가 선정된다면 진정한 청년창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굳건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5일 서울지역을 이어 이번에 경남지역에서 개최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IBK경제연구소(research.ibk.co.kr)와 IBK창공 (https://www.ibkchanggong.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