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청년 게임 전문가 첫 배출 성료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청년 게임 전문가 첫 배출 성료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4.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21일 제1회 청년 게임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년 게임아카데미는 김해시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G-Novation)'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으로 4월 10일부터 21일까지 총 50시간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게임 엔진 유니티 이론 및 실습 ▲메타버스 ZEP, 로블록스 ▲프로젝트 제작 등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월 27일에 발족된 콘텐츠산업 전략TF팀(위원: 진흥원 박성호 원장, 메타콘텐츠캠퍼스협회 추철민 대표, 문화재단 최재준 본부장, 창원대학교 유선진 교수 등)에서 개선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여 기존 단순 교육 수강에서 수료 후 세부 직무교육 지원, 인턴십 참여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선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수강생들은 콘텐츠 분야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수료식에는 총 23명이 참석했다.

출석률, 프로젝트 결과물을 기준으로 총 6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우수 수료생 1명은 맞춤형 온라인 직무교육을 지원받는다. 또한 진흥원과 사전 협약을 맺은 콘텐츠 기업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이번 게임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내 콘텐츠 전문인력난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지역 내 콘텐츠 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해 맞춤형 커리큘럼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점차 고도화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제2기 청년 게임아카데미는 6월 중 모집하며 방학 중(7월~8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전략산업팀(055-310-92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