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기업 현장애로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기업 현장애로 지원 업무협약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4.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총 10개 기관 체결

8000여개 김해시 중소기업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기업애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기업지원단을 구성하고 기업애로 지원정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1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경남 도내 기업지원 유관기관간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김해기업 현장애로 지원단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경남중소벤처기업청, 코트라경남지원단,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경남지회, 대한민국명장회경남지회, 경남전문가네트워크협동조합, 인제대학교, 가야대학교, 김해대학교 총 10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김해기업의 애로해결을 위한 상호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과 유관기관은 ▲기업애로 자문단 공유 확대 ▲기업 맞춤형 연계 매칭 지원 ▲심층애로 사항의 전문 상담 및 전문인력 현장 방문 ▲유관기관간 인프라 활용 지원 ▲현장애로 해결을 위한 상호연계 협조 등을 합의하고 적극적인 현장애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해기업 현장애로 지원단은 지역 중소기업의 현장애로 사안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기존 기업애로 단순 자문을 넘어서 전담인력의 사전 상담을 통한 기업체 맞춤형 자문위원 매칭과 사안별 최대 일주일까지 여러 전문가의 심층자문 및 현장방문 등 지원을 통하여 기업 성장의 걸림돌을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심층지원 이후에는 사업화 지원까지 연계하여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키로 했다.

박성호 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0여명의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게 되었으며, 3년 이내에 최대 1000명까지 늘려 김해시만의 차별화된 현장애로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애로 사항을 기반으로 한 중장기 산업 정책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