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불암동, 비밀의 정원 통하는 굴다리 벽화작업 마무리
상태바
불암동, 비밀의 정원 통하는 굴다리 벽화작업 마무리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1.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불암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2022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불암동 식만로 굴다리 벽화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불암동 사람들'은 기억저장소 뜨듯 협동조합과 함께 불암동 식만로 굴다리 벽화작업에 참여했다.

신항만 배후도로 하부에 위치한 식만로 굴다리의 입구와 내부를 어두웠던 환경을 밝고 화사한 색감과 야생 장미꽃으로 생동감 있는 디자인의 벽화들로 채워졌다.

특히 터널벽화는 불암동 비밀의 정원으로 터널 형태를 살려 서낙동강변에 피는 장미 야생꽃을 아치 형태로 꾸미고,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환상적인 느낌과 행운의 길로 표현해, 이 길을 걷는 모든 분이 꽃길만 걷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앞으로는 굴다리 후면, 후면 화단 포토존 설치까지 완성할 예정으로 불암동만의 포토존 형성되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제안한 불암동 사람들(김말선, 류귀연, 김종경)은 불암동 건강위원회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활동을 함께한 경험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불암동 만들기에 뜻을 같이 하는 세 사람이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든 단체다.

송둘순 불암동장은 “불암동에 서낙동강 로즈로드 거리와 더불어 또 하나의 볼 거리가 생겼으니 많은 분이 방문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또 불암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하지 않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