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여행사연합회(KITAA) 초청 팸투어
상태바
경남도, 여행사연합회(KITAA) 초청 팸투어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9.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한방약초축제’,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연계 상품 아이디어 모색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9월 14일~15일 양일간 경남 지리산권 여행지와 대표 축제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여행사연합회를 초청하여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여행사연합회(KIRAA) 소속 12개 여행사 대표 및 상품개발 담당자 18명을 산청, 하동, 진주, 남해 총 4개의 시‧군으로 초청하여 실시했다.

수도권에 소재한 9개 여행사(롯데관광 등) 외 대전(토토투어), 대구(삼선여행사), 부산(새부산관광투어) 등 전국 각지에서 이번 팸투어에 참여하며, 참가자들은 경남 대표 관광지들을 답사하면서 관광상품을 논의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팸투어 일정 동안 여행사 관계자들은 ▲‘제22회 산청 한방약초축제’ 개최 장소인 동의보감촌 ▲ 아름다운 연못과 정원을 보유한 산청 수선사 ▲ 청학동에 자리잡아, 한민족의 옛 모습을 재현한 하동 삼성궁 ▲‘진주남강유등축제’ 장소인 진주성 ▲ 남해 상상 양떼 목장 ▲ 남해 최고의 뷰포인트 설리 스카이워크 ▲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개최지인 독일마을 등을 1박 2일 일정으로 돌아보았다.

그 밖에 경남 지리산권과 축제 개최 장소 인근에 있는 호텔 및 편의시설을 답사했으며, 이후 단체관광에 적합한 패키지 상품 개발을 모색할 예정이다.

강승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개발되는 패키지 상품을 통해 경남도를 찾는 단체 관광객 수요가 많이 증가했으면 한다”라며, “여행사들이 관광객 니즈에 맞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지리산권 경남 관광지 및 축제를 연계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고안해 각 여행사와 협업하여 경남관광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