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폭염에 통합돌봄 대상자 돌봄 강화
상태바
김해시, 폭염에 통합돌봄 대상자 돌봄 강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7.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9명 살태 점검 후 필요 서비스 신속 연계

김해시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오는 25일부터 8월 말까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통합돌봄 대상자의 돌봄을 한층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통합돌봄 대상자 599명을 대상으로 전화상담과 방문을 통해 온열질환 예방과 폭염대응 수칙을 상세히 안내하고 주거환경, 건강상태, 생활실태 등을 점검 후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연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통합돌봄 서비스 5개 위탁기관에서 점검인력을 편성해 투입하며 점검 후에도 주 2회 이상 전화, 방문을 통해 지속적인 안부 확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주거환경이 열악한 경우 실내 온도를 낮추기 위해 가구 및 가전제품 재배치, 방치된 쓰레기·오물 청소, 냉난방용품 지원 등으로 안전한 주거환경을 확보하며 건강관리가 필요한 경우 1일 1식(주 5회) 도시락을 지원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로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된다.

특히 영양 결핍이 우려되는 경우 영양사가 가정 방문해 비타민, 단백질 보충제 등 영양제를 지원하고 영양식단 교육과 함께 집중적 건강관리를 실시한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신청 등 정부지원을 연계하고 복합욕구자는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보건복지팀 통합사례관리를 연계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7월부터 폭염으로 만성질환 악화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을 집중 발굴해 돌봄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연계하고 있으며 현재 돌보고 있는 어르신 또한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