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홍태용 시장, 기획재정부 방문... 내년 국비확보 총력
상태바
홍태용 시장, 기획재정부 방문... 내년 국비확보 총력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7.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김해시의 각종 현안사업을 건의한데 이어, 국비확보 및 지역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총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 홍태용 김해시장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김완섭 예산실장, 김장훈 총사업비관리과장을 차례로 만나 2023년 김해시 주요 국비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예산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현재 기획재정부의 2023년 정부예산안 편성을 위한 2차 예산심의가 진행 중인 중요한 시점으로 국비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홍 시장은 이 자리에서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사업(국비 225억 증액) ▲김해 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국비 40억 증액) ▲진영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75억) ▲화포천 습지보호지역 사유지 매수 (85억) 국비 지원 요청과 신규사업으로 ▲대동하수처리구역 오수관로 정비사업(117억) ▲생림 및 안하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100억) 등의 국비사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시의 다음해 국비확보 목표액은 총 8178억원으로(국도비합산 1조 470억원) 정부예산이 확정되어 국회에 제출 될 때까지 중앙부처 및 기재부 사업설명,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 등 단계별 추진전략을 통해 목표액 이상의 국비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홍태용 시장은 “정부가 내년도 재정운용기조로 고강도 지출구조조정을 예고한 상태라 국비확보가 여의치 못한 상황이지만, 우리시의 내년도 살림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점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전 직원과 함께 행정력을 집중해서 내년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