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생태하천 집중보호주간 운영
상태바
김해생태하천 집중보호주간 운영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6.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이하여 6월 5일부터 11일까지를 김해생태하천(ECO STREAM) 집중보호주간으로 정하고 생태환경보호를 위해 ▲김해생태하천 돌봄 캠페인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하는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생태환경보존 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김해생태하천 돌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함께하는 해반천 일대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이 때 5월 24일 만들고 2주 동안 건조, 발효시킨 1500여개의 EM 흙공도 함께 투척했다.

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Effective Micro-Organism)을 황토에 배합해 만든 야구공 크기의 흙덩어리로 수질을 정화시켜주는 미생물이 들어있으며, 하천의 슬러지를 분해하여 악취 제거, 수질정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아울러 김해교육지원청은 올 해 경남도교육청 환경교육특구로 지정되어 ‘삶과 자연이 하나되는 김해 ECO STREAM 환경교육’을 주제로 한 실천 중심 생태전환교육을 지원청 및 전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가고 있다.

김현희 교육장은 “깨끗한 지구를 미래세대에 남겨주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한 환경보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