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16일 대국민 공개강좌 개최
상태바
김해시, 16일 대국민 공개강좌 개최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6.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

김해시는 이달 16일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김해시보건소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고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며,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총2강으로 제1강은 ‘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이라는 소주제로 라라정신건강의학과 유은라 원장이 제2강은 ‘코로나 시기-슬기롭게 대처하기’라는 소주제로 마음과마음정신건강의학과 전봉희 원장이 맡는다.

강의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형성된 비대면 사회가 아이들의 정신건강 및 정서 발달에 끼친 영향에 대해 폭넓게 생각해보고, 비대면 상황에 따른 문제 해결방법을 제공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자세나 마음가짐을 제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의 정서, 인지 사회성 발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지금,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학부모, 유관기관종사자, 교사 등 누구나 가능하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인스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