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율하초, 2022학년 학교 교육과정 온라인 설명회
상태바
율하초, 2022학년 학교 교육과정 온라인 설명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3.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율하초등학교는 지난 2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022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연수’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교육공동체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설명회 영상은 학교 방송실에서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사전 촬영을 통해 제작되었다.

설명회의 내용은 학교 및 교직원 소개와 학교 교육과정 안내, 학부모 연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명회 영상 시청 후에는 온라인 설문조사 시행을 통해 참여 학부모들의 소감과 의견을 수렴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과정을 실천하고자 했다.

작년 학교 교육과정 평가 관련 학부모 설문조사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더라도 온라인 설명회를 선호한다는 응답이 61.3%로 나타나 맞벌이 가정이 많은 상황을 고려한 교육과정 설명회의 운영 방법을 고민하고 이를 반영하는 것이 필요함을 시사했다.

2022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영상 시청은 530여 건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영상 시청 후에 진행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학부모들은 “학사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학교 교육 운영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었다,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이나 생각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에 노력이 보인다, 무지개 특색교육과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연수가 도움이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지지와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었다.

심광보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한 교육공동체 간의 교류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지속 상황에서도 학교 구성원 각자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신뢰 제고를 통해 학교 교육력 향상에 힘쓰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율하초는 올해 온전한 일상 회복을 목표로 아이톡톡, 학생 1인 1스마트기기를 활용을 통한 개별 맞춤형 교육을 내실화하여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을 기반의 미래교육의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협력 속에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