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문화도시위원회 2기 출범
상태바
김해, 문화도시위원회 2기 출범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3.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 문화도시 김해시의 2기 문화도시위원회가 출범했다.

시는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문화도시위원회 2기 위원 13명을 위촉해 첫 회의를 진행했다.

문화도시위원회는 문화도시 업무 추진을 위한 공식적 의사결정기구로 김해시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2019년에 출범했다. 문화도시위원회 2기는 시의회, 시민사회, 문화예술 등 각 분야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고 위원장에는 임종학 위원장이 선출됐다.

문화도시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주요시책과 계획수립, 문화도시 계획의 추진·평가, 문화와 도시 분야 간 정책 조정 등을 폭넓게 심의, 의결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2021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결과 보고, 2022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계획(안) 심의·의결,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주고받으며 문화도시위원회가 문화도시업무 추진을 위한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관 주도가 아닌 문화도시위원회, 행정협의체, 유관기관협의체, 시민협의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유기적 관계가 이루어질 때 빛을 발할 수 있는 사업으로 2기 문화도시위원회가 협의체들을 연결하고 중재하는 매개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1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어 2025년까지 최대 200억(국비 100, 지방비 100)의 사업비를 투입해 도시의 문화적 전환을 위한 사업들을 해나가고 있으며 올해는 총사업비 28억원을 투입해 28개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