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김해대회 사례발표자 모집
상태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김해대회 사례발표자 모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3.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그 감동과 열정의 이야기를 찾아서”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21일부터 4월 15일까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김해대회’에 참가할 발표자를 모집한다.

이그나이트는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발표자가 5분 내 자신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자원봉사 사례발표회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감동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대회이다.

경남도에서는 2018년 처음 개최했으며 김해대회는 경남 시군 중 최초로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이다.

관내 자원봉사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발표자로 선정되면 사전교육을 통해 대회를 준비하게 된다.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또는 단체)는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블로그와 전화(330-7395)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용 센터장은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 평화와 사랑, 나눔과 봉사의 가치가 더욱 필요한 순간이라 생각되며 이그나이트 대회를 통해 그 뜨거운 가치에 공감하고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에는 전효석(은빛나누미봉사단), 김광미(삼안동 자원봉사캠프), 박윤희(김해시자원봉사회), 배승자(김해동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총 4명의 발표자가 참여했으며 김광미씨는 경남대회에 참가하여 대상(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