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교육 설명회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교육 설명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1.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21일 학교(원)장 및 소속기관장을 대상으로 2022. 김해교육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김해교육 정책방향 및 특색과제, 부서별 신설·강조·다듬을 사업 설명 및 현장적용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2. 김해교육의 주요 내용을 보면 모든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 및 빅데이터·AI 플랫폼 ‘아이톡톡’ 운영 강화를 통한 블렌디드러닝 교실 운영으로 미래교육을 실현하고, 김해가 생태환경특구로 지정되어 기후위기 대응교육에 앞장서며, 무계행복마을학교 신설·운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통합지원센터 운영 내실화 및 안전아이로를 통한 등하굣길 교통안전 강화,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작은학교살리기,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학생맞춤형 진로 체험 강화 등 주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한편 도교육청 정책실무자를 초청하여 2022. 경남교육의 대전환과 학교 밖 누리교실, 교육회복 프로그램 운영 이해 연수 시간도 가졌다.

김현희 교육장은 "2022. 경남교육 주요 정책의 큰 틀 속에서 2022. 김해교육 주요 정책이 학교를 통해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하고, 각 학교에서도 학교의 특색을 살려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