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개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2.3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고도화 작업(Up Grade)’ 진행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0월 12일부터 세 달간 홈페이지 고도화작업을 진행했다.

언택트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들의 욕구에 맞는 효율적인 홈페이지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고도화 작업이 진행되었다.

기존 홈페이지는 PC버전에 적합하게 제작되어 있어, 접근성이 더 좋은 모바일 버전으로 홈페이지 내용을 보기 어려웠고, 이용자들이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직접 복지관을 방문하여 접수해야 해서 번거로움이 존재했다.

또한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을 접수하기 위해서는 이용자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며 절차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과 전 직원이 동원되어야 할 만큼 행정력이 많이 낭비되었다.

홈페이지 고도화 작업을 통해 PC보다는 접근성이 좋은 모바일 맞춤형 디자인 작업 실시하여 모바일로 홈페이지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했고,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복지관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릴 수 있었다.

또한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같이 접수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장시간 대기하며 힘들게 기다리는 상황 발생을 줄 일 수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고도화된 홈페이지를 이용자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이용자들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2022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내년 1월 10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3차 접종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복지관을 이용할 수 없다. 현재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복지관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