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연지공원 산책로 도로명 부여
상태바
김해시, 연지공원 산책로 도로명 부여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2.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 확인 및 도로명주소 홍보 효과 톡톡

김해시는 연지공원 내 산책로에 도로명(연지로, 공원길)을 부여하고 홍보를 위한 경관조명 시설과 주소정보안내시설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연지공원은 김해시의 대표적인 대규모 근린공원으로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하여 여가를 즐기는 공간이다.

그러나 지번은 위치정보 활용에 한계가 있고 도로명주소는 도로와 건물에 부여하는 것이 기본원칙이었기 때문에 공원 내에서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 표현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김해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연지공원 내 산책로에 ‘연지로’, ‘공원길’의 도로명 및 기초번호를 부여하고 주요시설에 주소안내판을 설치했다.

이로써 안전사고 발생 시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신속대응이 가능해져 이용자의 안전과 생활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원 내 도로명주소 현황 및 도로명주소의 활용.원리 등을 홍보하는 안내판과 힐링문구 등을 삽입한 그림자조명 장치를 설치하여,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함께 야간경관 조성에도 힘썼다.

이기영 토지정보과장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연지공원에 도로명을 부여하여, 안전사고 시 위치찾기가 용이하고 도로명주소 홍보 및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소정보를 활용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