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청소년문화복지센터 설계공모 ‘청춘비상’ 선정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복지센터 설계공모 ‘청춘비상’ 선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8.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수련시설 상징성에 주민 활용도까지 고려

김해시는 김해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축설계 공모에서 ㈜와이피디자인그룹 건축사사무소가 응모한 작품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당선작 ‘청춘비상’은 김해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상징성을 부각하고 지역주민의 활용성 증대를 고려해 어울림마당과 연계된 실내 공간의 구성이 돋보이는 우수한 설계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은 외벽 마감을 알루미늄 복합판넬과 테라코타 루버를 사용해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 남향에 개방형 창호를 설치해 자연채광을 극대화하고 수직 차양을 설치해 일사 유입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절약 요소를 적용해 김해 청소년 활동을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설계에 반영했다.

부곡동 802-8번지에 조성되는 김해청소년문화복지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2400㎡ 규모에 댄스실, 전통활동체험실, 미래인재 창의활동실, 바리스타 체험실 등을 갖추며 시는 당선업체와 용역계약을 체결해 7개월 간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2022년 상반기 착공해 2023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강종원 건축과장은 “김해시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활동 욕구를 충족시키고 건전한 신체적 성장을 유도하는 청소년 거점공간으로서의 활용이 기대된다”며 “공공건축물의 공익적 가치 구현과 품격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