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
상태바
김해시, 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생명분야 융복합 신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전국 4대 의생명산업 거점도시`로 도약… 지하 1층ㆍ지상 7층 규모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역점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인 '지능형기계 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사업'은 5년간 약 3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의생명·의료기기 관련 기업체의 집적화를 통해 의생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기업의 사업화를 단계별로 지원, 의생명분야 융복합 신산업 혁신생태계를 조성한다.

이 사업은 센터구축, 장비구축과 운영, 그리고 기업지원사업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8년 10월 메디컬실용화센터 착공식을 시작으로 지난해 10월 '메디컬실용화센터' 건물에 대한 사용인가 후 12월 내부 GMP 클린룸이 완공되었으며, 의생명산업을 위한 전문화된 연구환경, 생산시설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7237㎡ 규모의 건축물이 완성됐다.

메디컬실용화센터는 의료용품과 재활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연구개발실과 생산지원실, 공동장비실(EO 가스멸균실, 표면처리실, 전자빔실, 서버실, 시제품제작실, 성능평가실 등),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GMP 클린룸, 기업 입주실로 구성된다.

오는 18일 '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식을 시작으로 지능형기계 기술과 의생명기술을 융합하고, 특화분야인 재활의료기기와 의료용품 기술개발을 선도함으로써 김해를 전국 4대 의료 거점도시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끝으로 진흥원에서는 현재 메디컬실용화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15개사를 목표하고 있으며 이미 ㈜현우테크, ㈜셀젠텍, ㈜나노팬텍, ㈜에스티원 등 의생명산업을 선도할 14개사가 입주 선정이 완료되어 입주계약을 마친 상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메디컬실용화센터의 개관식를 통해 의료용품 및 재활의료기기 분야의 기술개발에서 인허가, 상용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환경을 구축하여 의료기기 중소기업의 열악한 인프라를 해결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